신용분석사/스파르타반
공무원
아모르이그잼
이그잼 학원
이그잼 학원(광주)
경찰공무원
이그잼 경찰학원
이그잼 경찰학원(광주)
임용
아모르 아이티칭
아모르 임용학원
금융자격
이그잼잡스쿨
이그잼경영아카데미
중개사
아모르 상상에듀
서점
아모르북스
공무원
이그잼 학원
이그잼 학원(광주)
경찰공무원
이그잼 경찰학원
이그잼 경찰학원(광주)
임용
아모르 아이티칭
아모르 임용학원
금융자격
이그잼잡스쿨
이그잼경영아카데미
중개사
아모르 상상에듀
서점
아모르북스
이벤트배너
이벤트배너
  • 즐겨찾기
  • 1:1상담
  • 교육센터
  • 고객센터
잡스쿨연간일정
자주묻는 질문 고객지원 >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타이틀
테두리 오른쪽 끝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최초 이용시 ActiveX 설정 방법
Q:
스타플레이어 최초 이용시 ActiveX 설정방법
 
A:
 
1. 하단 메시지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

 
2. 하단 메시지의 설치 버튼을 계속 클릭하여 진행


 
3. 하단 메시지의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

 
4. 하단 메시지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
동영상수강문제
윈도우10에서 익스플로러(IE) 11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엣지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했을 경우 웹표준에 맞지않고
엑티브X 등이 필요한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하다고 뜹니다.
(엣지는 엑티브X 등을 사용하는 웹사이트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1(IE11)이 실행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싶다면
브라우저의 [설정]->[인터넷옵션]->[프로그램]에서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면 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업표시줄 고정방법

동영상수강문제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 확인, 설치, 최적화
Q: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 확인, 설치, 최적화
 
A:
1. 미디어플레이어 버전 확인
먼저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합니다. (9.0 이하일 경우 9.0이상 버전을 설치합니다.
[시작] - [실행] - [wmplayer] 입력- [확인]
실행화면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이 되면 위의 메뉴 에서 [도움말] 을 선택


제일 아래에 [Windows Media Player 정보] 선택, 아래와 같은 화면상에서 [버전] 확인
버전이 만약 9.0 미만일 경우 미디어 플레이어 9.0이상 버전을 재설치 해줍니다.

Windows Media Player 정보 화면
 
 
2.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아래의 버튼을 눌러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플레이어 설치
 
3. 미디어플레이어 옵션설정 
(3) 윈도우 미디어 레이어의 옵션 설정을 변경합니다. 
①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이 9.0 이상일 경우, [시작] - [실행] - 입력 창에 [wmplayer] - [확인] 
② 메뉴에 [도구] - [옵션] 클릭 
 
 미디어 플레이어 옵션설정 화면    
 
[플레이어]탭과 [개인정보]탭을 선택하고 다음 그림과 같이 설정을 변경 한 후에 [확인] 을 선택합니다.  
플레이어 탭 화면
 
개인정보 탭 화면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DivX 코덱팩 설치방법(영상 문제 해결) - 스타플레이어 MP4용
 
A:

(2) '실행'을 눌러주세요.

(3) 아래 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다음' 클릭
 

 

 

(4)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에 체크Agree 버튼을 눌러주세요.





(5) DivX Plus Codec Pack만 체크하시고 Next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왼쪽하단에 체크를 해제  Agree 버튼 클릭


  

(7) 설치 진행 중




 

(8) 설치가 완료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하세요.





(9) 설치 완료 후 문제있던 강의를 다시 열어보세요.

     그 다음 동영상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H.264 디코더에서  Divx H.264 Decoder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사항을 모두 진행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다시 연락주세요.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MSXML 3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Q:
[스타플레이어] ‘MSXML 3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A:
사용자 PC에 MS사의 XML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이며 이에 따라 MS사에서 제공되는
XML 4.0을 설치합니다.
 

 
 
1. "MSXML 4.0 sp2”을 설치합니다.

 
(1) 아래의 페이지로 접속하여 “msxml.msi”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2) 해당 파일을 바로 실행하여 설치를 완료하세요.



‘MSXML 3.0 sp7"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강의 재생시 컴퓨터 또는 플레이어 다운 증상이 발생하거나 화면이 깨집니다.
Q:
[스타플레이어] 강의 재생시 컴퓨터 또는 플레이어 다운 증상이 발생하거나 화면이 깨집니다.
 
 
A:
사용자의 하드웨어 또는 피씨 성능으로 인해 StarPlayer 재생시 하드웨어 가속 등이 정상적으로
호환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디스플레이 속성 중 하드웨어 가속 및 색품질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XP 이하 사용자만 가능)

 
 

 
 

 
(1) 바탕화면 내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등록정보' 또는 속성’ 클릭.



 



 

(2) 색 품질을 32비트로 설정 후 ‘고급’ 클릭.

 



 



 

(3) 문제 해결 >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이동
- 플러그 앤 플레이 모니터 창이 나오면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하여 중앙에 보이는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합니다.

 
만약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스크롤을 우측으로 ‘최대’로 설정을

 
변경해 주세요.

 



 



 

2.  Starplayer 내에 설정 중 오버레이 기능을 OFF해 주세요.
- http://www.axissoft.co.kr/axissoft/starplayer/starplayer06.asp 페이지로 접속한 후

 
Starplayer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오버레이 사용’ 체크를 해제합니다.

 



 



 
 

 
3. 출력방식을 사용자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변경합니다. 
- Starplayer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출력방식에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출력방식으로

 
변경한 후 강좌를 테스트하고  정상적으로 재생될 시 ‘오버레이 사용’을 다시 사용으로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을 시 4번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XP: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Vista 이상: VMR7, Overlay Mixer, VMR9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4.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설치합니다.
-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Plus Codec Pack 또는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 (상용 프로그램) 설치 후 H.264 디코더를 Divx 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로 설정한 후 강좌를 재생하시고 정상적인 재생이 될 시 다시 오버레이 사용에

 
체크 후 이용하세요.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동영상이 자주 끊기거나 잦은 버퍼링 시도로 수강이 어렵습니다.
Q:
[스타플레이어] 동영상이 자주 끊기거나 잦은 버퍼링 시도로 수강이 어렵습니다.
 
A:
▶ LAN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 칩셋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 고객님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여 최저 500kbps이상 평균 900~1000kbps 인지 확인합니다.
(고화질 서비스의 경우 최저 1000Kbps이상 평균 1500Kbps이상인지 확인 합니다.)




 
※ 참조 : LAN 카드 및 칩셋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_new.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후 랜카드를 클릭하시면

LAN카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메인보드를 클릭하시면 메인보드 칩셋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LAN 카드를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버퍼링 현상이 심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 보십시오.



 
(1)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한 한국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 접속
- 새로운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주소 줄에 http://speed.nia.or.kr 입력하여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속도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를 체크
- 상단의 품질측정 테스트에서 인터넷속도를 클릭합니다.







(3) 약관에 대해 숙지 후 다음을 클릭

 




 
(4) 속도 테스트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치







 
(5) 서비스 이용환경 정보를 입력하여 테스트를 시작
- 현재 인터넷 서비스 정보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다면 보기와 같이 임의의 정보를 입력하여도 무방하니

임의의 정보를 입력한 후 테스트 시작을 클릭합니다.








(6) 속도 테스트가 완료된 후 측정값을 확인
- 보기와 같이 속도 테스트가 완료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에 대한 품질이 측정 됩니다.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속도가 최소 500kbps / 평균 900~1000kbps 이상인지 확인하고 중앙에 보이는
지연율 / 손실율 테스트(UDP PING) 결과값이 지연시간 10ms이하 손실율은 0 에 가까운지 확인합니다.
(고화질의 경우 최소 1000Kbps / 평균 1500Kbps 이상)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500kbps 미만이거나

지연시간이 10ms이상이라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신 후 강의를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강의 재생시 음성만 나오고 영상이 검정색 또는 초록색으로 나옵니다. 또는 영상이나 음성이 늘어지거나 빨라집니다.(MP4)
 
Q:
[스타플레이어] 강의 재생시 음성만 나오고 영상이 검정색 또는 초록색으로 나옵니다. 또는 영상이나 음성이 늘어지거나 빨라집니다.(MP4)
 
 
A:
이 증상은 하드웨어 또는 피씨 성능 문제로 인해 하드웨어 가속이 호환하지 않거나 기본 출력 방식 또는

디코더로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하드웨어 가속/출력방식 변경/외부 코덱 설치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디스플레이 속성 중 하드웨어 가속 및 색품질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XP 이하 사용자만 가능)


 

(1) 바탕화면 내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등록정보' 또는 속성’ 클릭.








(2) 색 품질을 32비트로 설정 후 ‘고급’ 클릭.








(3) 문제 해결 >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이동
- 플러그 앤 플레이 모니터 창이 나오면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하여 중앙에 보이는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합니다.
만약 하드웨어 가속(H) : ‘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스크롤을 우측으로 ‘최대’로 설정을 변경해

주세요.








 

2. 출력방식을 사용자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변경합니다.
- StarPlayer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비디오 → 출력방식에서 사용자 PC 환경에 맞게 출력방식을 변경하여

강좌를 재생해 봅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을 시 3번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XP: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Vista 이상: VMR7, Overlay Mixer, VMR9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3.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설치합니다.
-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 Plus Codec Pack을 설치하시거나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상용 프로그램)설치  후 H.264 디코더를 Divx 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로 설정한 후 강좌를 테스트 해보세요.

 
동영상수강문제
[스타플레이어] 동영상 강의 수강시 필요한 StarPlayer(ActiveX) 설치가 안됩니다.
Q:
[스타플레이어] 동영상 강의 수강시 필요한 StarPlayer(ActiveX) 설치가 안됩니다.
 
A: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계정이 관리자권한이 아닌 경우, 인터넷 보안 설정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를 64비트용으로 실행한 경우,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보안 프로그램이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입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는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로 되어 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컴퓨터 사용의 제한을 두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Guest 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 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수준(C)'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 내에 ‘원래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노턴 안티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검사하며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하거나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예 : Norton Antivirus)

(1) 안티바이러스 Disable 하여 감시 기능을 OFF합니다. 오른쪽 하단 시계 옆에  아이콘을 마우스로

가리킨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Disable Antivirus Auto-Protect’를 선택한 후 StarPlayer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4. 윈도우 64bit 사용자 중 일부는 윈도우 설치 또는 관리에 따라 기본 Internet Explorer가 64bit용으로 되어있는 경우 32bit용 Internet Explorer으로 접속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위 4 가지 경우 타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ActiveX가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는 상태이며 일반적인 상태라면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해도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http://www.axissoft.co.kr/get/Starplayer/Starplayer_setup.exe 페이지로 접속하여 수동 설치바랍니다. 
 1   2    3    4    5    6    7    8    9    10